본문내용 바로가기
 
번호
88
제목
[자원봉사] 프로보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문분야를 낱낱이 배우는 ‘매칭데이’ 열려
활동일
2018.12.08
사업장
본사/리조트부문
조회수
1094

하트 프로보노, 후배들의 사회진출에 아낌없는 지원…태양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청년의 사회 진입을 돕는 프로보노 매칭데이 개최

 - 마케팅, 인사/노무, 교육(HRD) 7가지 직무 분야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프로보노와 청년 매칭

 - 사회 참여를 원하는 프로보노가 단순 재능봉사를 넘어, 전문 지식·경험을 나눌 있는

   기회 제공

 - 프로보노의 아낌없는 지지로, 향후 청년들의 사회 진입 디딤돌이 있기를 기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 문석)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 안승화) 지난 8 29,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직무 5 경력 프로보노와 청년 50명과 함께,

청년의 직무 탐색 고민 해소를 위한 매칭데이(Matching day) 개최했다.

 

 

프로보노(pro-bono), 임직원의 직무 전문성을 살린 공익할동을 의미한다.

전문지식이나 서비스 직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는 전문가의 봉사활동이라는 점에서

취미, 특기 등을 나누는 일반 재능나눔 봉사활동과 차이가 있다.

 

직무 코칭은 디자인, 마케팅, 홍보, 인사노무, 교육(HRD), 회계, 테마파크(아쿠아리움) 관리 7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분야별 프로보노 1인과 청년 6인이 지어져 60분씩 2 진행됐다.

 

프로보노들은 진솔한 직무 경험담을 공유함으로써,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를 탐색하며, 본인 성향과 직무를 대조해 있는 간접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청년들은 현직자의 직무 준비 노하우를 들으며, 관심 직무를 실제 본인 직무로 만들기 위한 로드맵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에 진입하고자 하는 청년의 욕구에 적극 호응하여 행사에 참석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프로보노는 직무 경험과 지식을 나눌 아니라,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이번 행사가 사회 진입을 준비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던 청년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사회참여를 원하는 프로보노가 쉽고 즐겁게 참여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의 포문을 열어주는 행사가 되었기를 바란다.” 전했다.

프로보노 매칭데이는 9~11월간 매월 1회씩 문화 예술 직무, IT 직무 다양한 직무 분야의 프로보노와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