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객 여러분의 한화호텔&리조트 사이트 방문에 감사 드립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이하"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권리 (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H-LIVE Club 계정 기반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에 적용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2. 이용기간의 만료 된 개인정보의 보유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6. 행태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8.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0.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고객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① 회원정보
  • 부분별 인사담당자
    구분 수집·이용하려는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콘도개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회원권번호, 회원권 비밀번호,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바코드 발급, 포인트·적립 사용 정산,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법률에 의거한 공공기관 제출 용도
    • 동의철회 또는 회원 탈회 시까지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온라인
    • 필수
    •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성명(한글),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자택), 예약비밀번호(숫자 4자리), E-Mail주소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로컬라이브 혜택 제공
    • 선택
    • 성명(영문), 자택 전화번호, 결혼 여부, 결혼기념일, 직장명, 직업, 직위, 추천인(성명+휴대전화번호 끝4자리)
    •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 안내, 맞춤 서비스 제공, 비상연락망 확보
    • 오프라인
    • 필수
    •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여부,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자택전화 번호, 주소(자택), E-mail주소, 예약 비밀번호(숫자 4자리)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 선택
    •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직업, 직장명, 직위, 직장 전화번호, 보유 회원권 정보
    •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 안내, 맞춤 서비스 제공, 비상연락망 확보
    • 콘도법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휴대전화 번호, 직장전화 번호, E-mail 주소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공지사항 전달, 예약신청 및 관리,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세금계산서 발행
    • 회원권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휴대전화번호, 직장전화 번호, E-mail 주소
    • 콘도지정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회원권번호, 회원권 비밀번호,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사진(포토카드 신청자), 아이디, 비밀번호,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회원과의 관계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필수
    •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회원과의 관계, 사진(포토카드 신청자)
    • 지정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골프개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사진, 성별, 휴대전화번호, 예약 비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권 비밀번호 (개인/법인회원)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바코드 발급, 포인트·적립 사용 정산,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법률에 의거한 공공기관 제출 용도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필수
    •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사진, 성별, 휴대전화번호, 자택 주소, E-mail 주소, 예약 비밀번호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 선택
    •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직업, 직장명, 직위, 직장 전화번호, 직장 주소, 자택 전화번호, 우편 수신처(자택/직장), 보유 회원권 정보
    • 비상연락망 확보, 공지사항 및 프로모션/이벤트 안내, 맞춤 서비스 제공
    • 골프법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휴대전화 번호, 직장전화 번호, E-mail 주소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회원권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휴대전화 번호, 직장전화 번호, E-mail 주소
    • 골프지정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사진,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지정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필수
    •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사진,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회원과의 관계(개인), 재직 여부 및 직장명(법인)
    • 지정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콘도/플라자CC/마티에 호텔/프렌즈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권 비밀번호 (개인/법인회원),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바코드 발급, 포인트 적립 사용 정산,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법률에 의거한 공공기관 제출 용도
    • 선택
    • 전화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SNS를 통한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시 SNS로부터 제공받는 정보 (Kakao)
    • 필수
    • 이름, 생년월일, SNS_ID, 메일주소, 성별, 전화번호, 고유식별 번호(CI)
    • H-LIVE Club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및 서비스 제공
    • 로그인
      연동 서비스
    • Kakao
    • 필수
    • SNS_ID, 메일주소
    • H-LIVE Club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및 서비스 제공
    • Apple
    • 콘도법인 (파트너) 신규 및 전환
    • H-LIVE Club
    • 필수
    • 고객사명,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선택
    • 직업 구분 코드,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 르씨엘 멤버스 개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권번호, 회원권 비밀번호(개인/법인회원),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 성별, 내/외국인 여부, 예약 비밀번호,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바코드 발급, 포인트·적립 사용 정산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법률에 의거한 공공기관 제출 용도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필수
    • 성명(한글, 영문),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자택전화 번호, 주소(자택), 이메일 주소, 예약 비밀번호(숫자 4자리)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 선택
    • 결혼 여부, 결혼 기념일, 직업, 직장명, 직위, 직장 전화번호, 보유 회원권 정보
    •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 안내, 맞춤 서비스 제공, 비상연락망 확보
    • 르씨엘 멤버스 법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회원권번호, 휴대전화 번호, 직장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제공, 본인식별, 공지사항 전달, 예약신청 및 관리,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세금계산서 발행
    • 회원권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휴대전화 번호, 직장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 르씨엘 멤버스 지정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회원권번호,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회원과의 관계, 사진(포토카드 신청자), 아이디, 비밀번호,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필수
    •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성별, 차량번호, 휴대전화 번호, 주소, 사진(포토카드 신청자), 차량정보
    • 정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선택
    • 이메일, 회원과의 관계, 직업, 결혼기념일, 골프 핸디
    • 맞춤 서비스 제공

    • ② 예약 및 투숙
    예약 및 투숙
    구분 수집·이용하려는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콘도예약고객
    • 필수
    • 성명,연락처
    • 콘도 예약 안내 및 관리
    • 5년
    • 방문경로(차량정보)
      * 르 씨엘 멤버스 회원에 한함
    • 발렛파킹 서비스 제공
      (해당 서비스 제공 업장에 한함)
    • 콘도투숙고객
    • 필수
    • 성명, 연락처, 차량번호
    • 콘도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유실물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연락망 확보, 주차 관리
    • 5년
    • 골프예약고객
    • 필수
    • 성명, 연락처
    • 골프 예약 안내 및 관리
    • 3개월
      골프장 내장고객
    • 필수
    • 성명, 성별, 연락처
    • 골프 서비스 제공, 안전사고 및 분실물 발생 등을 대비한 비상연락망 확보
    • 2주
    • 선택
    • 차량번호
    • 발렛파킹 서비스 제공(해당 서비스 제공 업장에 한함)

    • ③ 현장 서비스 이용
    현장 서비스 이용
    구분 수집·이용하려는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특산품 배송 신청 고객
    • 필수
    • 성명,연락처, 주소
    • 상품 배송
    • 수집 목적 달성시까지
    • 여행상품 예약 고객
    • 필수
    • 성명, 연락처
    • 여행상품 예약
    • 홀인원 고객(플라CC/용인)
    • 필수
    • 성명, 성별, 주소, 연락처(자택/휴대전화)
    • 홀인원 인증패 발급
    • 골프 LIVE 포인트 카드 신청자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 골프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
    • 동의 철회 또는 탈퇴 시 까지
    • 선택
    • 성별, 휴대전화번호, 결혼기념일, 이메일 주소, 자택주소
    • 신규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 안면인식서비스
    • 선택
    • 민감정보 : 안면인식정보(얼굴사진, Face ID)
    • 안면인식을 통한 무인체크인
    • 얼굴사진 (Face ID 생성 후 즉시 파기)
      Face ID (회원탈회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 인룸다이닝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주문내역
    • 상품 주문 확인 및 상품 배송
    • 객실 체크아웃 시 까지

    • ④ 기타 이용 고객
    기타 이용 고객
    구분 수집·이용하려는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VOC 접수 고객
    • 필수
    • 성명, 성별, 이메일주소, 연락처, 비밀번호(비회원)
    • VOC 접수 및 답변,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를 위한 의사소통경로 확보
    • 접수 후 3년까지
    • 분양 문의고객
    • 필수
    • 성명, 휴대전화, 이메일
    • 분양 문의 접수 및 답변, 추천상품 안내를 위한 의사소통경로 확보
    • 수집일로부터 3개월
    • 선택
    • 문의내용
    • 단체행사 문의고객
    • 필수
    • 법인/단체명,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
    • 행사 문의에 대한 상담 및 견적 발송
    • 접수 후 1년까지
    • 선택
    • 부서/직위, 담당자 휴대폰
    • 고객 부재시 연락가능 수단
    • 온라인 이벤트 당첨 고객
    • 필수
    • 성명, 주소, 연락처
    • 이벤트 상품 발송
    • 수집 목적 달성 시까지
    • 이용권 구매
    • 필수
    • 성명, 휴대전화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서비스 제공(모바일 이용권) 및 공지사항 전달,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5년
    • 챗봇서비스
    • 필수
    • 챗봇 문의 내용
    • 문의에 대한 답변 정확도 개선, 챗봇 서비스 개선을 위한 문의 내용 분석
    • 3년
    • LIVE머니
    • 필수
    • 휴대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 현금영수증 발행 및 처리
    • 5년
    • 필수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 잔액 환불처리
    • 5년
    • 마티에 1:1문의
    • 필수
    • 이름, 연락처
    • 문의에 대한 안내 및 서비스 제공
    • 3년
  • 2)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시 또는 최초 실행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최초 이용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이용자가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④ 기타 이용 고객
    기타 이용 고객
    서비스 필수 여부 접근 항목 접근 목적
    • 콘도
    • 선택
    • 사진/카메라
    • 이벤트 참여 시 사진 및 동영상 파일 업로드
    • 근처 기기
    •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
    • 연락처
    • 쿠폰 선물하기
    • 위치
    • 장소안내
    • 전화
    • 현장 안내 문의전화 연결
    • 파일 및 미디어
    • 이벤트 참여 시 파일 업로드
    • 골프
    • 선택
    • 근처 기기
    • 락카 배치
    • 위치
    • 거리 측정
    • 카메라/파일 및 미디어
    • 마이페이지 프로필 설정
    • 연락처
    • 조편성 등록
    • 캘린더
    • 예약 일정
    • 르씨엘
    • 선택
    • 파일 및 미디어
    • 회원 이미지 등록
    • 마티에
    • 선택
    • 카메라/파일 및 미디어
    • 파일 첨부
    • 근처 기기
    •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
    • 위치
    • 장소안내
    • 전화
    • 현장 안내 문의전화 연결

    ※ 선택적 접근권한에 동의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은 가능합니다.
    ※ 모바일 기기 및 앱의 설정기능을 통해 접근권한을 설정하실 수 있으며, 일부 OS버전에 따라 권한설정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 3) 자동 수집하는 개인정보
    온라인 회원가입, 본인확인(휴대폰 인증) 시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이용정지기록 등이 자동 수집 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수집 여부는 사용자 개인의 설정에 의하여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방법 : 웹 브라우저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 허용여부 선택)
    ※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 4) 수집하는 방법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예약 및 상담 과정에서 메일, 팩스, 전화, 챗봇 서비스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5) 개인정보 유효기간 안내
    -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 제1항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 않은 홈페이지 사이버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합니다.
    - 이 경우 최소 30일 이전에 가입하신 이메일 주소로 삭제 사실을 안내 드립니다.
    - 다시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신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2.이용기간이 만료 된 개인정보의 보유

    •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2) 통신비밀보호법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 3) 상법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 5년간
    • 4) 민법
      • 채권, 재산권의 소멸시효 : 10년간
  •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파쇄기를 이용하여 파쇄
    • 2) 전자적 형태의 파일로 저장된 개인정보 : 복원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한 영구 삭제
    • 3) HDD, USB메모리 등 저장매체 : 물리적으로 완전히 파쇄
  •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수집∙이용 목적을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은 경우
    •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와 고객편의 제공, 회원 관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제공 시에는 고객에게 사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한화손해보험
    • 안전사고 발생 시 보험 처리
    • 성명, 성별, 나이, 연락처, 거주지역, 거래은행 및 계좌번호(통장 사본, 보험사 직접 지급 시에만)
    • 동의 철회 또는 수집 목적 달성 시 까지
    • 한국휴양콘도미니엄 경영협회
    • 회원권 발행 및 회원명부 관리
    • 성명(한글, 영문),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회원번호, 소유 회원권 정보(입회일자, 소속, 객실타입)
    • 한국골프장 경영협회
    • 골프 회원증 발급
    • 성명(한글, 영문), 회원번호, 회원소속, 입회일자
    • 한길합동 법무사무소
    • 부동산 실거래 신고 및 회원권 소유권이전 등기 업무 대행
    •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국적,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거래 및 대상 정보(계약일 및 잔금 지급일, 토지 및 건축물 면적, 지분 거래금액)
    • 대한골프협회
    • 홀인원 인증패 발급
    • 성명, 성별, 주소, 연락처(휴대전화 번호/자택 전화번호)
    • 로컬라이브
    • 로컬라이브 포인트 지급
    • 성명(한글), 휴대전화번호, 포인트 지급액
    • 동의 철회 또는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 엘리시안 강촌리조트, The-K 지리산 가족호텔, 수안보 상록 호텔, 양평 블룸비스타, 휘닉스 평창,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 롯데스카이힐CC 제주CC, 롯데스카이힐CC 김해CC, Ocean Palace, 드비치 골프클럽, 동원 로얄CC & 유스호스텔
    • 예약∙구매한 상품∙서비스의 제공 및 계약의 이행(이용자 및 이용정보 확인)
    • 공통: 예약자(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회원번호), 이용자 (성명, 휴대전화번호)
      블룸비스타: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 동의 철회 또는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스마트로(SMARTRO)
      나이스정보통신(NICE)
      케이에스넷(KSNET)
      한국정보통신(KICC)
    •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 동의 철회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 한화시스템
    • 홈페이지/전산 시스템 위탁 운영
    • 에스씨아이평가정보
    • 홈페이지 가입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
    • KG이니시스, LG CNS
    • 신용카드 PG결제 서비스
    • KT
    • 알림톡, SMS 및 팩스 발송
    • SMC
    • SNS 이벤트 관리
    • 포스코O&M/유니에스/에스원/ADT캡스/한화에스테이트서비스
    • 분실물 관리/CCTV 운영 위탁
    • 대천김/백암대게회마트/귤내음
    • 특산품 및 명절 판촉 상품 배송
    • 써드아이즈
    • 비대면 서비스 솔루션 제공 및 유지관리
    • ㈜니블스카이
    • 웹로그 및 CRM 분석, 온사이트 마케팅 및 개인화 추천 업무
    • Salesforce Inc
    • 개인정보의 전산처리 및 관리, SMS/MMS/카카오/이메일 발송 및 발송 시스템 유지보수
    • ㈜디스커션
    • Salesforce 구축 및 유지보수
    • ㈜슈어엠
    • 문자, 메일, 이메일, 카카오 서비스 제공
    • 해피아일랜드/HNM Korea
    • 해외(괌) 제휴리조트 예약 대행

  • 2)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국외의 사업자에게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이전받는 자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이전되는 국가 이전 항목 이전 일시 및 방법 이전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Amazon Web Services Inc
      (aws-korea-privacy@amazon.com)
    • 미국
    •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성별, 예약이력, 여행성향정보, 회원등급, 결제정보, 회원가입일, 마케팅 수신동의 여부
    • 업무 상 개인정보 필요 시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지 전송
    • 개인정보의 전산처리 및 저장, SMS/MMS/카카오/이메일 발송 및 발송 시스템 유지보수용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Salesforce.com, Inc
      (+1-800-667-6389)
    • 미국
    •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성별, 예약이력, 여행성향정보, 회원등급, 결제정보, 회원가입일, 고객식별번호, 마케팅 수신동의 여부
    • 업무 상 개인정보 필요 시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지 전송
    • SMS/MMS/카카오/이메일 발송 및 발송 시스템 유지보수용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레오팔레스 리조트 괌(LEOPALACE RESORT GUAM)
      (+1 671 471 0001) /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HOSHINO RESORT RISONARE GUAM)
      (+1-671-647-7777)
    • 공통: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원번호, 투숙객명, 투숙객 영문이름, 투숙객 휴대전화번호, 항공권 정보
      레오팔레스 리조트 괌: 골프 횟수
    • 업무 상 개인정보 필요 시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지 전송
    • 예약∙구매한 상품∙서비스의 제공 및 계약의 이행(이용자 및 이용정보 확인)
    • 이전 목적 달성 시 까지

  • 6. 행태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고객님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웹사이트 또는 앱 방문이력, 로그 기록, 상품선택 정보, 내부검색 정보 등 자동생성정보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웹/앱을 통한 회원가입, 로그인, 예약을 통한 자동수집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평가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 상품의 예약 및 구매를 돕기 위해서 또는 기타 이벤트나 설문조사에서 고객님의 참여 경력을 확인을 위해 사용하여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 그 외 해당 사이트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등을 파악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최적화된 정보 제공
    • 행태정보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 웹/앱 사이트 방문 이력, 검색기록 등 로그기록 :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종료 시 * 보유∙이용기간이 종료되면 그 즉시 파기합니다.
    •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 1. 웹 브라우저
      1) 사파리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2)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 설정 → 고급설정표시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에서 적용
      3) Edge
      도구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에서 설정
    • 2. 스마트폰
      1) Android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맞춤 설정 해제
      2) IOS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추적제한 ON/OFF 설정
    •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 - 담당부서 :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 - E-mail : hnrl2101009@hanwha.com

  •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당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단, 수집한 법정 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5일 이내 동의하시지 않을 경우 자동 파기 합니다.
    - 온라인: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회원가입 제한
    - 오프라인: 법정대리인 동의 시 가능
  • 8.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정정∙삭제를 요구할 때에는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고객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의 제출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삭제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계약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4)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청 방법 고객이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 또는 FAX 등의 방법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실시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 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 4)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
    •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시설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보호조치
  • 10.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개인정보보호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 대표전화 : 1588-2299
    • 2) 고객의 소리(VOC) :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 내 '고객의 소리함' 통해 접수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기관 전화번호 URL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02-2100-2499
    • http://www.kopic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 http://cyberbureau.police.go.kr

  •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분별 인사담당자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관리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부서/직책
    • 경영지원실장
    • 정보보호사무국장
    • 정보보호사무국/책임
    • 성명
    • 서정표
    • 이재호
    • 김영수
    • E-Mail
    • hnrresortcpo@hanwha.com
    • hnrresortcpo@hanwha.com
    • hnrresortcpo@hanwha.com

  •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05월 09일에 개정되었으며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회사의 정책 변경 등에 따라 방침의 내용이 변경(수정, 추가, 삭제)될 경우에는 게시판의 '공지'란 또는 팝업창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05월 09일
    • 시행일자 : 2023년 05월 16일

    •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v.40 (시행일 : 2023.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