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H-LIVE Club 계정 기반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에 적용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2. 이용기간의 만료 된 개인정보의 보유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6. 행태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8.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0.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고객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① 회원정보
-
부분별 인사담당자 구분 수집·이용하려는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콘도개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회원권번호, 회원권 비밀번호,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바코드 발급, 포인트·적립 사용 정산,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법률에 의거한 공공기관 제출 용도
- 동의철회 또는 회원 탈회 시까지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온라인
- 필수
-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성명(한글),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자택), 예약비밀번호(숫자 4자리), E-Mail주소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로컬라이브 혜택 제공
- 선택
- 성명(영문), 자택 전화번호, 결혼 여부, 결혼기념일, 직장명, 직업, 직위, 추천인(성명+휴대전화번호 끝4자리)
-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 안내, 맞춤 서비스 제공, 비상연락망 확보
- 오프라인
- 필수
-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여부,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자택전화 번호, 주소(자택), E-mail주소, 예약 비밀번호(숫자 4자리)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 선택
-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직업, 직장명, 직위, 직장 전화번호, 보유 회원권 정보
-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 안내, 맞춤 서비스 제공, 비상연락망 확보
- 콘도법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휴대전화 번호, 직장전화 번호, E-mail 주소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공지사항 전달, 예약신청 및 관리,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세금계산서 발행
- 회원권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휴대전화번호, 직장전화 번호, E-mail 주소
- 콘도지정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회원권번호, 회원권 비밀번호,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사진(포토카드 신청자), 아이디, 비밀번호,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회원과의 관계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필수
-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회원과의 관계, 사진(포토카드 신청자)
- 지정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골프개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사진, 성별, 휴대전화번호, 예약 비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권 비밀번호 (개인/법인회원)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바코드 발급, 포인트·적립 사용 정산,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법률에 의거한 공공기관 제출 용도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필수
-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사진, 성별, 휴대전화번호, 자택 주소, E-mail 주소, 예약 비밀번호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 선택
-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직업, 직장명, 직위, 직장 전화번호, 직장 주소, 자택 전화번호, 우편 수신처(자택/직장), 보유 회원권 정보
- 비상연락망 확보, 공지사항 및 프로모션/이벤트 안내, 맞춤 서비스 제공
- 골프법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휴대전화 번호, 직장전화 번호, E-mail 주소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회원권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휴대전화 번호, 직장전화 번호, E-mail 주소
- 골프지정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사진,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지정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필수
-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사진,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회원과의 관계(개인), 재직 여부 및 직장명(법인)
- 지정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콘도/플라자CC/마티에 호텔/프렌즈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권 비밀번호 (개인/법인회원),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바코드 발급, 포인트 적립 사용 정산,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법률에 의거한 공공기관 제출 용도
- 선택
- 전화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SNS를 통한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시 SNS로부터 제공받는 정보 (Kakao)
- 필수
- 이름, 생년월일, SNS_ID, 메일주소, 성별, 전화번호, 고유식별 번호(CI)
- H-LIVE Club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및 서비스 제공
- 로그인
연동 서비스
- Kakao
- 필수
- SNS_ID, 메일주소
- H-LIVE Club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및 서비스 제공
- Apple
- 콘도법인 (파트너) 신규 및 전환
- H-LIVE Club
- 필수
- 고객사명,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선택
- 직업 구분 코드,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 르씨엘 멤버스 개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권번호, 회원권 비밀번호(개인/법인회원),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 성별, 내/외국인 여부, 예약 비밀번호,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바코드 발급, 포인트·적립 사용 정산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법률에 의거한 공공기관 제출 용도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필수
- 성명(한글, 영문),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자택전화 번호, 주소(자택), 이메일 주소, 예약 비밀번호(숫자 4자리)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인터넷/ARS 예약 시 본인인증 수단 확보
- 선택
- 결혼 여부, 결혼 기념일, 직업, 직장명, 직위, 직장 전화번호, 보유 회원권 정보
-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 안내, 맞춤 서비스 제공, 비상연락망 확보
- 르씨엘 멤버스 법인회원
- H-LIVE Club
- 필수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회원권번호, 휴대전화 번호, 직장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 회원 등록 및 서비스 제공, 본인식별, 공지사항 전달, 예약신청 및 관리,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세금계산서 발행
- 회원권
- 담당자명, 소속부서, 직책, 휴대전화 번호, 직장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 르씨엘 멤버스 지정회원
- H-LIVE Club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회원권번호,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 번호, 회원과의 관계, 사진(포토카드 신청자), 아이디, 비밀번호, H-LIVE Club 바코드 번호(고객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CI 및 DI 값은 본인 확인을 통해 수집
- H-LIVE Club 등록 및 서비스 이용,본인 식별, 멤버십 서비스 제공, 공지사항 전달, 콘도/골프 통합ID 관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선택
- 전화번호, 추천인(이름, 휴대폰번호), 여행선호질문(결혼유무/첫째자녀 연령/여행시 동반자 유형/리조트 주요 이용시설/여행 목적/여행 예산/거주지(시군구))
- 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 회원권
- 필수
- 성명(한글, 영문), 생년월일, 성별, 차량번호, 휴대전화 번호, 주소, 사진(포토카드 신청자), 차량정보
- 정회원 등록 및 서비스 이용, 본인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선택
- 이메일, 회원과의 관계, 직업, 결혼기념일, 골프 핸디
- 맞춤 서비스 제공
- ② 예약 및 투숙
예약 및 투숙 구분 수집·이용하려는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콘도예약고객
- 필수
- 성명,연락처
- 콘도 예약 안내 및 관리
- 5년
- 방문경로(차량정보)
* 르 씨엘 멤버스 회원에 한함
- 발렛파킹 서비스 제공
(해당 서비스 제공 업장에 한함)
- 콘도투숙고객
- 필수
- 성명, 연락처, 차량번호
- 콘도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유실물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연락망 확보, 주차 관리
- 5년
- 골프예약고객
- 필수
- 성명, 연락처
- 골프 예약 안내 및 관리
- 3개월
-
골프장 내장고객
- 필수
- 성명, 성별, 연락처
- 골프 서비스 제공, 안전사고 및 분실물 발생 등을 대비한 비상연락망 확보
- 2주
- 선택
- 차량번호
- 발렛파킹 서비스 제공(해당 서비스 제공 업장에 한함)
- ③ 현장 서비스 이용
현장 서비스 이용 구분 수집·이용하려는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특산품 배송 신청 고객
- 필수
- 성명,연락처, 주소
- 상품 배송
- 수집 목적 달성시까지
- 여행상품 예약 고객
- 필수
- 성명, 연락처
- 여행상품 예약
- 홀인원 고객(플라CC/용인)
- 필수
- 성명, 성별, 주소, 연락처(자택/휴대전화)
- 홀인원 인증패 발급
- 골프 LIVE 포인트 카드 신청자
- 필수
- 성명, 생년월일
- 골프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
- 동의 철회 또는 탈퇴 시 까지
- 선택
- 성별, 휴대전화번호, 결혼기념일, 이메일 주소, 자택주소
- 신규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 안면인식서비스
- 선택
- 민감정보 : 안면인식정보(얼굴사진, Face ID)
- 안면인식을 통한 무인체크인
- 얼굴사진 (Face ID 생성 후 즉시 파기)
Face ID (회원탈회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 인룸다이닝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주문내역
- 상품 주문 확인 및 상품 배송
- 객실 체크아웃 시 까지
- ④ 기타 이용 고객
기타 이용 고객 구분 수집·이용하려는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VOC 접수 고객
- 필수
- 성명, 성별, 이메일주소, 연락처, 비밀번호(비회원)
- VOC 접수 및 답변,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를 위한 의사소통경로 확보
- 접수 후 3년까지
- 분양 문의고객
- 필수
- 성명, 휴대전화, 이메일
- 분양 문의 접수 및 답변, 추천상품 안내를 위한 의사소통경로 확보
- 수집일로부터 3개월
- 선택
- 문의내용
- 단체행사 문의고객
- 필수
- 법인/단체명,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
- 행사 문의에 대한 상담 및 견적 발송
- 접수 후 1년까지
- 선택
- 부서/직위, 담당자 휴대폰
- 고객 부재시 연락가능 수단
- 온라인 이벤트 당첨 고객
- 필수
- 성명, 주소, 연락처
- 이벤트 상품 발송
- 수집 목적 달성 시까지
- 이용권 구매
- 필수
- 성명, 휴대전화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서비스 제공(모바일 이용권) 및 공지사항 전달,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5년
- 챗봇서비스
- 필수
- 챗봇 문의 내용
- 문의에 대한 답변 정확도 개선, 챗봇 서비스 개선을 위한 문의 내용 분석
- 3년
- LIVE머니
- 필수
- 휴대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 현금영수증 발행 및 처리
- 5년
- 필수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 잔액 환불처리
- 5년
- 마티에 1:1문의
- 필수
- 이름, 연락처
- 문의에 대한 안내 및 서비스 제공
- 3년
-
2)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시 또는 최초 실행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최초 이용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이용자가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④ 기타 이용 고객
- 콘도
- 선택
- 사진/카메라
- 이벤트 참여 시 사진 및 동영상 파일 업로드
- 근처 기기
-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
- 연락처
- 쿠폰 선물하기
- 위치
- 장소안내
- 전화
- 현장 안내 문의전화 연결
- 파일 및 미디어
- 이벤트 참여 시 파일 업로드
- 골프
- 선택
- 근처 기기
- 락카 배치
- 위치
- 거리 측정
- 카메라/파일 및 미디어
- 마이페이지 프로필 설정
- 연락처
- 조편성 등록
- 캘린더
- 예약 일정
- 르씨엘
- 선택
- 파일 및 미디어
- 회원 이미지 등록
- 마티에
- 선택
- 카메라/파일 및 미디어
- 파일 첨부
- 근처 기기
-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
- 위치
- 장소안내
- 전화
- 현장 안내 문의전화 연결
-
3) 자동 수집하는 개인정보
온라인 회원가입, 본인확인(휴대폰 인증) 시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이용정지기록 등이 자동 수집 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수집 여부는 사용자 개인의 설정에 의하여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방법 : 웹 브라우저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 허용여부 선택)
※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 4) 수집하는 방법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예약 및 상담 과정에서 메일, 팩스, 전화, 챗봇 서비스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5) 개인정보 유효기간 안내
-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 제1항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 않은 홈페이지 사이버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합니다.
- 이 경우 최소 30일 이전에 가입하신 이메일 주소로 삭제 사실을 안내 드립니다.
- 다시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신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2) 통신비밀보호법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 3) 상법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 5년간
- 4) 민법
- 채권, 재산권의 소멸시효 : 10년간
-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파쇄기를 이용하여 파쇄
- 2) 전자적 형태의 파일로 저장된 개인정보 : 복원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한 영구 삭제
- 3) HDD, USB메모리 등 저장매체 : 물리적으로 완전히 파쇄
-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수집∙이용 목적을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은 경우
-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한화손해보험
- 안전사고 발생 시 보험 처리
- 성명, 성별, 나이, 연락처, 거주지역, 거래은행 및 계좌번호(통장 사본, 보험사 직접 지급 시에만)
- 동의 철회 또는 수집 목적 달성 시 까지
- 한국휴양콘도미니엄 경영협회
- 회원권 발행 및 회원명부 관리
- 성명(한글, 영문),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회원번호, 소유 회원권 정보(입회일자, 소속, 객실타입)
- 한국골프장 경영협회
- 골프 회원증 발급
- 성명(한글, 영문), 회원번호, 회원소속, 입회일자
- 한길합동 법무사무소
- 부동산 실거래 신고 및 회원권 소유권이전 등기 업무 대행
-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국적,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거래 및 대상 정보(계약일 및 잔금 지급일, 토지 및 건축물 면적, 지분 거래금액)
- 대한골프협회
- 홀인원 인증패 발급
- 성명, 성별, 주소, 연락처(휴대전화 번호/자택 전화번호)
- 로컬라이브
- 로컬라이브 포인트 지급
- 성명(한글), 휴대전화번호, 포인트 지급액
- 동의 철회 또는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 엘리시안 강촌리조트, The-K 지리산 가족호텔, 수안보 상록 호텔, 양평 블룸비스타, 휘닉스 평창,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 롯데스카이힐CC 제주CC, 롯데스카이힐CC 김해CC, Ocean Palace, 드비치 골프클럽, 동원 로얄CC & 유스호스텔
- 예약∙구매한 상품∙서비스의 제공 및 계약의 이행(이용자 및 이용정보 확인)
- 공통: 예약자(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회원번호), 이용자 (성명, 휴대전화번호)
블룸비스타: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 동의 철회 또는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스마트로(SMARTRO)
나이스정보통신(NICE)
케이에스넷(KSNET)
한국정보통신(KICC)
-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 동의 철회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 한화시스템
- 홈페이지/전산 시스템 위탁 운영
- 에스씨아이평가정보
- 홈페이지 가입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
- KG이니시스, LG CNS
- 신용카드 PG결제 서비스
- KT
- 알림톡, SMS 및 팩스 발송
- SMC
- SNS 이벤트 관리
- 포스코O&M/유니에스/에스원/ADT캡스/한화에스테이트서비스
- 분실물 관리/CCTV 운영 위탁
- 대천김/백암대게회마트/귤내음
- 특산품 및 명절 판촉 상품 배송
- 써드아이즈
- 비대면 서비스 솔루션 제공 및 유지관리
- ㈜니블스카이
- 웹로그 및 CRM 분석, 온사이트 마케팅 및 개인화 추천 업무
- Salesforce Inc
- 개인정보의 전산처리 및 관리, SMS/MMS/카카오/이메일 발송 및 발송 시스템 유지보수
- ㈜디스커션
- Salesforce 구축 및 유지보수
- ㈜슈어엠
- 문자, 메일, 이메일, 카카오 서비스 제공
- 해피아일랜드/HNM Korea
- 해외(괌) 제휴리조트 예약 대행
- 스마트로(SMARTRO)
-
2)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국외의 사업자에게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이전받는 자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이전되는 국가 이전 항목 이전 일시 및 방법 이전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Amazon Web Services Inc
(aws-korea-privacy@amazon.com)
- 미국
-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성별, 예약이력, 여행성향정보, 회원등급, 결제정보, 회원가입일, 마케팅 수신동의 여부
- 업무 상 개인정보 필요 시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지 전송
- 개인정보의 전산처리 및 저장, SMS/MMS/카카오/이메일 발송 및 발송 시스템 유지보수용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Salesforce.com, Inc
(+1-800-667-6389)
- 미국
-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성별, 예약이력, 여행성향정보, 회원등급, 결제정보, 회원가입일, 고객식별번호, 마케팅 수신동의 여부
- 업무 상 개인정보 필요 시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지 전송
- SMS/MMS/카카오/이메일 발송 및 발송 시스템 유지보수용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레오팔레스 리조트 괌(LEOPALACE RESORT GUAM)
(+1 671 471 0001) /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HOSHINO RESORT RISONARE GUAM)
(+1-671-647-7777)
- 괌
- 공통: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원번호, 투숙객명, 투숙객 영문이름, 투숙객 휴대전화번호, 항공권 정보
레오팔레스 리조트 괌: 골프 횟수
- 업무 상 개인정보 필요 시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지 전송
- 예약∙구매한 상품∙서비스의 제공 및 계약의 이행(이용자 및 이용정보 확인)
- 이전 목적 달성 시 까지
- Amazon Web Services Inc
- 6. 행태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고객님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웹사이트 또는 앱 방문이력, 로그 기록, 상품선택 정보, 내부검색 정보 등 자동생성정보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웹/앱을 통한 회원가입, 로그인, 예약을 통한 자동수집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평가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 상품의 예약 및 구매를 돕기 위해서 또는 기타 이벤트나 설문조사에서 고객님의 참여 경력을 확인을 위해 사용하여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 그 외 해당 사이트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등을 파악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최적화된 정보 제공
- 행태정보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 웹/앱 사이트 방문 이력, 검색기록 등 로그기록 :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종료 시 * 보유∙이용기간이 종료되면 그 즉시 파기합니다.
-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 1. 웹 브라우저
1) 사파리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2)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 설정 → 고급설정표시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에서 적용
3) Edge
도구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에서 설정 - 2. 스마트폰
1) Android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맞춤 설정 해제
2) IOS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추적제한 ON/OFF 설정
-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 - 담당부서 :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 - E-mail : hnrl2101009@hanwha.com
-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당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단, 수집한 법정 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5일 이내 동의하시지 않을 경우 자동 파기 합니다.
- 온라인: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회원가입 제한
- 오프라인: 법정대리인 동의 시 가능 - 8.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정정∙삭제를 요구할 때에는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고객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의 제출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삭제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계약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4)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청 방법 고객이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 또는 FAX 등의 방법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실시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 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 4)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
-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시설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보호조치
- 10.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개인정보보호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 대표전화 : 1588-2299
- 2) 고객의 소리(VOC) :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 내 '고객의 소리함' 통해 접수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기관 전화번호 URL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02-2100-2499
- http://www.kopic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 http://cyberbureau.police.go.kr
-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부분별 인사담당자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관리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부서/직책
- 경영지원실장
- 정보보호사무국장
- 정보보호사무국/책임
- 성명
- 서정표
- 이재호
- 김영수
- hnrresortcpo@hanwha.com
- hnrresortcpo@hanwha.com
- hnrresortcpo@hanwha.com
-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05월 09일에 개정되었으며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회사의 정책 변경 등에 따라 방침의 내용이 변경(수정, 추가, 삭제)될 경우에는 게시판의 '공지'란 또는 팝업창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05월 09일
- 시행일자 : 2023년 05월 16일
-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v.40 (시행일 : 2023.03.29)
서비스 | 필수 여부 | 접근 항목 | 접근 목적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선택적 접근권한에 동의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은 가능합니다.
※ 모바일 기기 및 앱의 설정기능을 통해 접근권한을 설정하실 수 있으며, 일부 OS버전에 따라 권한설정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2.이용기간이 만료 된 개인정보의 보유
제공받는 자 | 제공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